스파이랄 테이프

제품구입 문의




테이핑요법이란 접착용테이프를 가지고 근골격의 불균형이나 타박 염좌로 온 통증이나 운동제한을 치료하는 것이다. 테이핑 요법은 주로 일본에서 연구되어진 것으로 키네시오테이핑법과 스파이랄테이핑법이 있다. 일반적으로 키네시오 테이핑법은 근육의 기시와 종지만 알면 쉽게 치료할 수있어 세간에 치료하는 사람이 많다. 스파이랄 발란스 테이핑은 일본의 다나까선생이 개발한 방법으로 비신축성 테이프를 피부표면에 붙여 주로 근육,건, 관절 등의 통증이나 운동기능장해의 개선을 목표로한 치료법이다.

이 스파이랄 발란스테이핑은 그의 발란스 이론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통증이나 운동기능장애가 생긴 환부만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통증이나 장해의 전부를 신체의 좌우, 전우, 상하 등 신체전체의 바란스 이상의 문제로 생각하여 전체의 바란스를 조정한다는 것이다.

신체의 어떤장소에 문제가 생기면 그에 따라 전신의 특정한 부위에 반응점이 나타나지만 그 반응점의 출현에는 일정한 법칙성이 있다. 즉, 인체의 근육은 몸의 중심을 경계로 좌우대칭적으로 존재하여 그것들은 서로 바란스를 유지하면서 존재하고 있다.

그러나 그 근육의 한 부분이 비뚤어지면 통증이나 근긴장이 출현하며 그 환부에 힘을 더하거나 보호하면서 신체전체의 바란스를 잡기위해 환부이외의 특정한 부위에 긴장이나 통증이라고 하는 반응이 출현한다. 이 반응점은 문제가 생기는 때마다 반대측에 나타난다는 법칙성에 따라 이 반응점을 이어가면 스파이랄모양이 된다. 반응점을 이은 스파이랄모양에는 개인차이가 있어 그 때문에 테이프를 붙일 부위와 시간, 방향성에 중요한 의미가 있음을 실증하는 것이 스파이랄 테이프이다.

스파이랄 테이핑은 인체가 발란스를 유지하는 짜임새로서 아래에 기록한 여러개의 요인을 생각하여 테이프로 그들의 바란스를 조정함으로써 신체를 정상으로 회복시키려는 것이다.

단, 시술에 먼저 맥진등에 의한 음양허실의 판단과 의학적 진단과 더불어 생체전류를 재는 기계에의한 진단, 등으로 테이핑부위나, 방향등이 결정되지만 모든증상에 유효한 성과를 올리기 위해서는 상당한 숙련이 필요하다.

 



비수술요법으로 두통, 저자극, 24시간의 지속적인 치료효과, 기존치료가 갖고 있는 부작용의 최소화, 통증의 근본적 원인제거 등이 그 장점입니다. 약물치료가 어려운 임산부, 소아, 노약자 등에게 특히 부담이나 부작용 없이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스파이랄테이핑에 사용되는 테이프는 신축성이 없고 종횡방향으로 손쉽게 잘리는 테이프를 사용한다.

이 테이프를 3mm 혹은 5mm폭으로 잘라서 신체(피부)에 직접 나선형 또는 격자 형태로 부착한다.(격자타입은 아래 제작방법을 참조) 

격자 타입 테이프제작 방법
 

①롤타입 테이프와 스티커용 박리지(혹은 아크릴판)을 준비한다.
②3mm폭으로 자른 테이프를 2~3cm 길이로 7줄을 자른다
③우선 3줄의 테이프르 3mm간격으로 종이위에 붙인다.
④그위에 4줄의 테이프를 직각으로 교차되도록 가은 3mm 간격으로 겹쳐붙인다.

*커다란 박리지에 격자 타입을 한꺼번에 만들어 놓고, 필요할 때 잘라서 사용하면 편리하다.
 

spiraltape



  제 품 명

스파이랄테이프(롤)

격자테이프

  규    격

5cmX5m

8eaX20매

  공급단위

1BOX(10Roll)이상

10갑 이상

  병원용이며, 공급에 따른 제반사항은 전화 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주문 및 문의전화

  
tel : 02) 571-8280
  e-maill : market@leankor.co.kr


  
tel : 02)571-8280(代), 02)587-1640, 1641    
fax : 02)587-1645 / e-mail :
market@leankor.co.kr    

 Copyright 1999 LeanKor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