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로프락틱

아로마요법

테이핑요법

동종요법


테이핑 요법이란 약물이 전혀 없는 Tape를 신체의 여러곳에 붙여서 디스크, 관절염, 염좌, 오십견 등 근 골격 질환과 기타 내과적 질환으로부터 자연치료를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 테이핑 요법의 효능

  1) 근육내 신경의 흐름을 조절하여 근육의 기능을 정확하게 회복시켜 줍니다.

  2) 혈액과 임파액의 순환을 좋게 하여 지속적인 치료효과가 있습니다.

  3) 근육을 따라 붙여 주므로 근육이 움직여질 때마다 피부와 근육을 자극하여 통증을 억제해 줍니다.

인체는 그 자체가 전자기의 균형과 흐름으로 생명을 유지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세포막은 막전위가 일정하게 유지되어야 하고 신경계는역시 전류의 흐름을 통해 전달된다.  음이온과 양이온의 성질을 가진 물질들과 혈구들이 전신을 채우고 있으므로 전자파나 자기의 영향도 받는다.

피부도 예외없이 미세한 전자기적 변화가 있으며 피부와 근유과 내장기와의 사이에는 전달되고 연락되는 체제가 있다.  수십년간 생리학에서는 이런 것을 피부내장기 반사궁이라고 명명하여 왔으며, 내장기의 이상이 피부로 전달되는 예로서 심장의 근육에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는 질환에서 흉벽과 팔의 내측을 따라 통증이 오며 또한, 한의학에서는 모혈이라고 복부의 압통점을 통해 특정한 내 장기의 상태를 치료하여 왔다.

피부와 근육간에도 감마운동신경을 통해 반사가 존재하며 피부에 대한 테이핑 자극등으로 근육의 긴장도를 조절할 수 있음을 알았다.  역시 이런 것을 감마신경을 통한 휴지운동반사라고 하는 것이 기존의 생리할 이론이다.

이런 전자기적 호르몬의 조절을 통한 치료는 실로 정확하고 효과가 뛰어난 바 있어 과거의 난치병이라고 불리우는 많은 질환의 치료를 가능하게 하고 있다.  아직 모든 것이 밝혀진 것이 아니므로 한계도 있으나, 관절염이나 디스트에서의 효과는 수년간 많은 환자를 통해 검증되었고 전국적으로 차츰 그 효과를 인정받기 시작하고 있다.

@ 테이프 요법에는 크게 세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첫째, 탄력성을 가진 테이프로 근육의 결을 따라 긴장된 근육은 이완 시키고 약해져 있는 근육은 강하게 하는 방법과,

둘째, 3줄과 4줄의 격자형으로 만들어진 비탄력테이프로 전체근육의 발란스를 조절하는 방법 그리고,

셋째, 색이 가진 파장을 이용하여 경락의 지나친 에너지를 줄이거나 부족한 에너지를 증가시켜 주는 방법이 있다.

각각의 특성에 따라 질환에 저굥하는 범위가 다르지만, 첫째와 둘째방법은 주로 근골격계질환(디스크, 관절염)의 치료에 사용하며, 셋째 방법은 통증뿐만 아니라 내과적으로도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다.

@ 테이핑 요법의 적응증

1) 근육, 인대의 동통질환

   - 손목 발목의 염좌, 테니스 엘보, 골프 엘보, 슬통, 요통, 견비통, 등 운동계 질환

2) 내과 질환

   - 위장병, 천식 등

@ 파스와 다른 점

파스는 약물 처리가 되어 있는 접착제를 아픈 자리에 바로 붙여 일시적인 진통효과를 볼 수 있으나, 테이핑 요법은 약물처리가 되어 있지 않으면서 근육을 바로 잡아주는 근본적이고, 비약물적인 방법입니다.

@ 테이프를 붙이고 난후 알아 두셔야 할 점

1) 2 - 3 일간 지속적으로 붙이고 있어도 무방합니다.

2) 붙인 상태에서 목욕을 할 수 있으며 목욕 후에는 수건으로 테이프 부위를 잘 닦아주십시오.

3) 간혹 피부 알레르기가 생겨 테이프 붙인 자리가 가려운 경우는 계속 붙이지 말고 떼어 내십시오.

4) 테이프를 떼어내실 때에는 천천히 떼어내셔야 합니다.

 


  
tel : 02)571-8280(代), 02)587-1640, 1641   
fax : 02)587-1645 / e-mail :
market@leankor.co.kr   

 Copyright 1999 LeanKor Co., Ltd. All Rights Reserved.